• 최종편집 2024-04-24(수)
  • 전체메뉴보기
 


여수엑스포를 자가용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환승주차장에서 박람회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여수시 외곽에 있는 환승주차장은 약 3만 4천대를 주차 할 수 있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웑회는 지난 3차례의 예행연습을 통해 환승주차장의 문제점을 보완하였으며, 박람회 기간 중 환승주차장 및 셔틀버스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셔틀버스는 매일 오천 8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되고 5~7월 주중 151대, 8월 주중 및 6.7월 주말에는 554대가 운행된다. 특히 개, 폐막식 등 관람객이 집중되는 5월 8월 주말의 경우, 최대 794대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소요시간 약 20분. 비용은 무료.

조직위는 환승주차장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주요 교차로에 330여개의 임시 안내 표지를 설치 하였으며, 최근 55개의 안내표지와 100여개의 플랜카드를 추가 설치하였다. 또한 각종 네비게이션에 환승주차장의 위치와 명칭을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며, 관람객이 일시에 집중되는 상황을 대비하여 대기버스를 증차 하는 등, 탄력적인 버스의 배치로 수송률을 높일 계획이다.

조직위 김영현 교통운영부장은 “승용차가 여수 시내로 유입되면 극심한 시내 교통 혼잡이 생길 수 있다”며 “KTX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승용차를 환승주차장에 주차한 후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르게 박람회장으로 오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expo2012.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엑스포, 환승주차장으로 편리하게 이동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