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 2012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 포스터

2012년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오는 10일 시작된다. 올 해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Too Fast? Too Short?'란 슬로건으로 부산을 다시 한번 감동시킬 예정이다. 14일 까지 5일간 영화의 전당,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홀에서 경쟁부문(21개국 59편), 초렁부문(5개국 83편) 등 총 142편이 상영되며 이 밖에도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 관객과의 대화, 단편영화인의 밤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올해부터 무대를 영화의 전당으로 옮겼다. 10일, 개막식은 영화의 전당 하늘 연극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국내외 영화감독, 영화계 인사, 관객 등 8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나소원 조직위원장의 힘찬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화려한 개막의 불꽃을 터뜨릴 예정이다. 개막작은 이번 영화제의 심사위원이기도 한 도미니크 카브레라 감독(프랑스)의 <사랑의 멜로디(The air of love)>와 뤼미에르 형제의 단편 총 여덟편, 큐비즘을 대표하는 미술가인 페르낭 레제의 실험영화 <발레 메카닉>을 상연한다. 개막작들은 퓨전 신내악단 '벗'의 연주를 배경으로 음악과 영상이 함께하는 'Cine Concert' 형식으로 상영된다.

영화표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
http://www.dureraum.org) 및 상영관 내 입장권 발매부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개막식 입장권은 5천원, 나머지 상영작은 3천원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 영화제는 ‘우수한 출품작 유치로 영화제의 국제적 위상 확립과 내실 있는 질적 성장’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역대로 제일 많은 작품들이 출품되는 등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아가고 있다.”라고 밝히면서, “시민들께서도 30년 역사를 앞두고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산광역시청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2 부산국제단편영화제 10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