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한국 아고다(agoda.co.kr)에서는 동화에 나오는 독일의 주요 성들이나 동화 같은 여행 노선을 찾아 독일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요금을 출시했다.

장엄한 옛 궁전과 돌로 쌓은 첨탑의 성곽은 아이들의 동화에서 쓰이는 소재이지만, 문화적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는 유럽 역사와 관련하여 그 매력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세월의 풍파에 일부는 손상되고 터만 남은 곳도 있지만, 꾸준한 복원사업으로 복원된 궁전에 광범위한 예술품, 앤틱 가구, 중세 무기와 유물로 꾸며진 이 환상적인 옛 성은 중세시대의 귀족들의 삶을 짐작하게 한다.

가장 잘 보존된 성들은 주요 도시 외곽지역에 위치해 있는데, 이는 몇 세기에 걸친 전쟁이 치러지는 중심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이다. 이 성들 중 유명한 것들은 바이에른(Bavaria) 주 남부와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 지역에 있으며, 이 지역은 유럽에서 가장 아름답고 때묻지 않은 외곽 지방이다.

독일의 동화에 등장하는 성을 돌아보기 위해, 여행객들은 베를린에서 시작하여 버스 혹은 철도를 이용하여 경치를 즐기며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Frankfurt am Main)을 향하며, 모셀(Mosel: 라인 강의 지류)의 나라에서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와인을 준비하여 한 모금씩 즐기는 것도 좋다.

여기에서, 여행객들은 슈바벤 알프스(Swabian Alps)지역으로 들어가거나, 하이델베르그(Heidelberg) 및 슈트트가르트(Stuttgart)및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중세의 작은 타운십(townships)을 둘러볼 수 있다. 다음에는 퓌센(Füssen)으로 가서 그 지방에서 가장 유명한 두 성을 둘러보고 바이에른 문화의 중추, 뮌헨(Munich)로 가면 그 곳을 여행함으로 동화 같은 여행의 끝을 장식할 수 있다.

독일 최고의 성

메스펠브룬 성 (Mespelbrunn Castle)

잉글하임(Ingelheim) 가문이 소유하고 있는 이 성은 해자로 둘러져 있으며, 프랑코니안(Franconian: 서부 독일의 프랑스 계 독일) 시골의 조용한 계곡의 저지대에 숨겨져 있다. 독일의 동화를 영화화 하여 칸 영화제 수상 후보에 추천된 ‘슈페사르트의 여관(Das Wirthaus im Spessart: 1958년 작품)’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슈페사르트(Spessart) 숲은 프랑크 푸르트(Frankfurt)에서 50km 정도 떨어져 있다.

버그하우센 성 (Burghausen Castle)

13세기에 지어진 이 성은 유럽에서 가장 긴, 1km가 넘는 성곽을 가진 요새이다. 바이에른 공작가 세습되어 공작과 공작부인의 별장으로 쓰여져, 화려한 6개의 안 뜰과 여러 개의 탑과 대문, 정원, 예배당 및 보호된 내부 침실 등을 감상해 볼 만 하다.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경계를 긋는 잘자흐(Salzach) 강가에 위치해 있다.

하이델베르그 성 (Heidelberg Castle)

지금은 폐허로 남았지만, 이 중세 요새는 13세기의 건물이었다. 전쟁과 화재, 낙뢰로 파괴된 이 성은 오랜 시간 동안 빅토르 위고, 마크 트웨인 등 하이델베르그의 많은 시인과 소설가들의 낭만적 위상으로 찬사를 받았다.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의 북쪽에서 하이델베르그 도시를 굽어보는 위치에 있으며, 프랑크푸르트에서 차량으로 두 시간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다.

릭텐스타인 성 (Lichtenstein Castle)

릭텐스타인의 기사들을 위한 요새였던 네오 고딕 양식의 성으로, 슈바벤 알프스의 호나우(Honau) 지역이 내려다 보이는 바위 절벽에 다소 불안정한 모습으로 서 있다. 산과 숲으로 보호되어 파괴되지 않고 유지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우라하(Urach) 공작 소유이다.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슈트트가르트에서 하루 거리 정도 떨어져 있다.

엘츠 성 (Eltz Castle)

33대 대대로 엘츠(Eltz) 가문의 본가. 뾰족한 첨탑과 튜더식 목조 건물로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다. 골동품, 그림, 무기 등 광범위한 종류의 수집품들이 모인 전형적인 중세의 성이다. 모젤케른(Moselkern) 기차 역에서 도보로 45분 거리에 있다.

호엔촐레른 성 (Hohenzollern Castle)

호엔촐레른성의 포탑에서 휘날리는 깃발은 주변 855여 미터의 시골 영지와 11세기부터 함께 해 왔다. 그리 겸손하지 않았던 프러시안 황가의 성은 파괴되고 재건축 하기를 두 번, 19세기 후반에 와서 현재의 모습으로 복원되었다. 슈바벤 지방의 알프스 산맥에 위치하여 스위스 국경과 가깝다.

시그마링헨 성 (Sigmaringen Castle)

현재 호엔촐레른 가문의 방계가 소유한 11세기의 요새는, 이전까지 수 차례 소유권이 바뀌었고, 심지어 프랑스의 비쉬가문이 차지하기도 했었다. 다뉴브(Danube)의 조용한 중세 도시, 시그마링헨(Sigmaringen)의 중심에서 눈에 확 들어오는 곳에 위치한 이 성은 도자기, 갑옷, 마차 및 고문 장치들이 수집되어 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 (Neuschwanstein Castle)

이 화려한 궁전은 동화에 나오는 고대 성에서 영감을 얻은 괴팍한 루트비히2세 국왕이 만든 것으로, 기술적으로 어떤 보호 장치가 없다는 측면에서 볼 때 성이라기 보다 궁전이라고 하는 것이 옳다. 그 화려한 디자인은 오늘 날 가장 상징적인 동화 속 성의 영감을 주었으며 그 성은 바로 디즈니랜드의 슬리핑 뷰티 캐슬이다. 노이슈반슈타인성은 뮌헨에서 10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바바리아(Bavaria)의 남서쪽에 있는, 호엔슈반가우(Hohenschwangau) 마을을 굽어보는 지형에 위치하고 있다.

아고다의 독일 호텔 요금

뮌헨 (Muich)

지호텔 호텔 & 리빙 뮌헨-님펜부르크 (GHOTEL hotel & living Munchen-Nymphenburg) 3*
박당 USD 92부터 시작하는 요금. 조기예약 프로모션 – 체크인 7일 이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님펜부르크 (Hotel Nymphenburg) 3*
박당 USD 134부터 시작하는 요금. 한정판매상품! 2012년 4월 9일까지 유효.

호텔 프린츠레겐트 암 프리에덴스엔겔 (Hotel Prinzregent am Friedensengel) 4*
박당 USD 115부터 시작하는 요금. 무료 1박 프로모션 – 최소 4일 예약하고 무료로 1박 받기. 체크인 7일 이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4월 22일까지 유효.

헬베티아 시티 센터 호텔 (Helvetia City Center Hotel) 3*
박당 USD 92부터 시작하는 요금.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오르바처 (Hotel Aurbacher) 3*
박당 USD 58부터 시작하는 요금. 체크인 3일 이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샌티스 (Hotel Säntis) 3*
박당 USD 122부터 시작하는 요금. 조기예약 프로모션 – 체크인 21일 이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베를린 (Berlin)

할리우드 메디아 호텔 베를린 (Hollywood Media Hotel Berlin) 4*
박당 USD 122부터 시작하는 요금.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마리팀 프로아르테 호텔 베를린 (Maritim proArte Hotel Berlin) 4*
박당 USD 179부터 시작하는 요금. 조기예약 프로모션 – 체크인 14일 이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빌라 카스타니아 (Hotel Villa Kastania) 4*
박당 USD 82부터 시작하는 요금. 최소 3박 숙박.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베스트 웨스턴 호텔 칸스트라세 베를린 (Best Western Hotel Kantstrasse Berlin) 4*
박당 USD 99부터 시작하는 요금. 조기예약 프로모션 – 체크인 14일 이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

호텔 쿠‘담 101 (Hotel Ku’Damm 101) 3.5*
박당 USD 91부터 시작하는 요금. 최소 2박 숙박. 2012년 4월 25일까지 유효.

H10 베를린 쿠‘담 호텔 (H10 Berlin Ku’damm Hotel) 4*
박당 USD 109부터 시작하는 요금. 체크인 3일 이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5월 7일까지 유효.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Frankfurt am Main)

빅토리아 호텔 (Victoria Hotel) 4*
박당 USD 70부터 시작하는 요금.

로코 포르테 빌라 케네디 (Rocco Forte Villa Kennedy) 5*
럭셔리! 박당 USD 300부터 시작하는 요금.

아디나 아파트 호텔 프랑크푸르트 니우어 오퍼 (Adina Apartment Hotel Frankfurt Neue Oper) 4*
박당 USD 109부터 시작하는 요금. 환불불가상품.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화 속의 성여행, 독일 여행객 위한 요금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