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남인도 케랄라주의 춤 카타칼리kathakali는 무언극이다. 인도를 대표하는 5대 무용 중 하나인 '카타칼리'는 배우들의 얼굴표정과 몸짓만으로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감정들을 완벽하게 만들어 낸다.

일본의 가부키와 중국의 경극 그리고 인도의 카타칼리가 동양 3대 연극으로 꼽힌다. 몇시간에서 길게는 밤새워 공연하는 '카타칼리'의 특징은 화려한 분장과 배우들의 표정연기다. 관객들은 공연전 인도의 여러 신으로 분장하는 연기자의 모습을 1시간 정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배우들이 가지고 있는 분장도구는 화려한 분장에 비해 단촐하다. 식물 천연 재료로 만든 물감, 가느다란 나뭇가지, 손바닥보다 조금 큰 거울이 전부다. 분장에 걸리는 시간은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0세기부터 시작된 '카타칼리'는 원래 궁중에서만 공연하던 것이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관광상품화 되어 서민들도 카타칼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세계일주배틀 제1탄 '인도를 내품에'의 수상자 김아름 씨는 2개월간 인도를 여행하면서 무척 귀한 영상을 만들어 왔다. 그중 코친에서 공연한 '카타칼리'를 먼저 올린다. 남인도 최고의 춤인 '카타칼리'의 매력에 빠져보기 바란다.

동영상: 김아름, 글:최치선 기자(moutos@empal.com)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영상]동양의 3대 무용극 '카타칼리'에 빠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