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스마트폰이 우리의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오면서, 살아가는 모습들도 하나 둘씩 변화하기 시작했다. 스마트폰 속의 지도를 보면서 목적지를 찾아가거나, 버스나 지하철의 도착 예정 시간을 확인하면서 정류장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모습들을 이제는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해외 여행을 즐기는 방법에 있어서도 이러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생활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일본관광청은 5일본 관광 정보를 가득 담고 있는 제이루트(J-Route) ’(무료)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이루트 앱은 일본관광청이 제공하고 있는 관광지, 맛집, 호텔 등 1만건 이상의 일본여행지 정보와 더불어, 일본 여행의 쉽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제이루트(J-Route) 은 일본관광청이 “Join J-ROUTE”캠페인을 통해 추천하고 있는 24곳의 여행지의 소개영상과 해당 지역의 대표적인 볼거리 ∙ 즐길 거리 ∙ 먹거리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고, REAL MAP 기능을 통해서 해당 추천 장소를 일본 현지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원-엔 환율을 계산 해주는 환율계산기, 지역의 실시간 날씨정보, 그리고 카메라로 찍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일본어를 번역해주는 사전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어서,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 일본정부관광국 서울사무소 홍보담당자는 이번에 출시된 제이루트 앱은 해외 여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가이드북 없이도 일본여행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이 앱을 통해 일본여행을 떠난 여행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외여행의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제이루트 앱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T-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3 31일까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 J-Route
어플리케이션 개요 및 기능설명>



어플리케이션 이름
J-Route

대응OS               Android 2.2이상iOS 4.0이상

등록정보 수 (호텔 맛집정보 등) : 1만건 이상

다음의 URL주소 또는 앱스터어, 안드로이드마켓, 티스토어에서 제이루트”or”JROUTE”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ttp://www.jroute.or.kr/#/app

 

 

J-ROUTE 24】 제이루트 캠페인 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24곳의 추천여행지의 소개 동영상과 여행지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Real MAPGoogle Map API을 이용하여 J-ROUTE 각 지역의 관광 정보는 물론 여행에서 필요한 공항, 음식, 숙박 등 시설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의 지도상으로 한국어와 일본어로 병합하여 표시하는 것이 가능하다. 목적지 검색이나 목적지의 도착확인을 스마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My J-ROUTE J-ROUTE 24의 여행정보 가운데 자신의 여행지와 목적에 맞게 스크랩하여, 필요한 정보만 열람할 수 있다.

J-PHOTO BOOK일본 여행 중,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캠페인 사이트에 간단하게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 할 뿐만 아니라 캠페인 사이트 회원간의 공유도 가능하다

 

사전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해당 일본어를 찍는 것 만으로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일본어를 모르는 상태에서 여행을 하더라도 안심할 수 있다.

 

환율매일 갱신되는 환율정보를 통해 원에서 엔으로/ 엔에서 원으로 환산함으로써 여행지에서 사용 가능하다.

날씨J-ROUTE 24곳의 추천여행지의 날씨정보를 알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본관광청, 관광 정보 담은 ‘제이루트 앱’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