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오페라를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한 번쯤 독일에 있는 '프랑크푸르트 오페라'
(Oper Frankfurt)를 가봐야 한다.  이 곳은 독일전역은 물론 유럽과 전 세계에서 1, 2위를 다툴 정도로 인기가 높기때문이다.

세계적인 오페라 전문지 '오페라세계'
(Opernwelt) 가 올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프랑크푸르트 오페라는 스위스 바젤의 오페라하우스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으며, 비엔나 가극장이 3위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음악평론가들의 평가에서도 프랑크푸르트 오페라는 바젤의 오페라하우스에 이어 두 번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호평은 프랑크푸르트 오페라가 프로그램 설정에서 실험작품을 수용하는 대담성과 고전작품을 고루 준비하는 안정성의 혼합에 성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설문조사는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프랑크푸르트 오페라-박물관 오케스트라'를 선정하기도 했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프랑크푸르트 시가 전체예산 중 문화분야에 책정한 예산액은 독일 내 다른 어떤 도시들보다 그 비율이 높다. 프랑크푸르트 시는 정규 오페라 프로그램 외에도 약 40개의 무대와 연극단, 그리고 60개 정도의 박물관과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26개의 박물관이 마인강 강변 혹은 가까운 근처에 집중되어 있어 유일무이한 박물관 앙상블을 이루고 있는 '프랑크푸르트 박물관강변'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전통과 근대, 상업무역과 평온함, 훌륭한 쇼핑기회, 180여개 국가의 정통 레스토랑과 국제적인 분위기를 갖춘 마인강 유역의 중심지 등과 같은 매혹적인 대조 외에도 괴테의 탄생도시 프랑크푸르트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방문원인 중 하나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 최고의 오페라하우스 '프랑크푸르트 오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