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중국 거주 노인 관광객 1만여명이 오는 5월에서 9월 대거 충남을 찾는다.

충남도에 따르면 1만여명에 달하는 대규모 중국 노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밝히며, 이와 관련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2010 한·중 노인문화관광 대축제’ 의 일정 및 코스 등 세부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중국노인관광연합체 대표단이 충남을 방문, 사전답사(팸투어)를 벌였다.

‘2010 한·중 노인문화관광 대축제’는 충남을 비롯한 인천, 경기, 광주, 전남 등 5개 시·도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봄과(5월) 가을(9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충남의 ‘2010 세계대백제전’과 광주·인천의 실버축제, 5개 시·도의 주요 관광지를 연계하여 중국노인단체의 유치를 목표로 준비된다.

이번 방문단은 이틀간 천안 독립기념관, 아산 온천체험, 부여 백제역사재현단지와 백제역사문화관 등 도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특히 ‘2010 세계대백제전’ 기간 중 충남도 방문코스와 일정 등을 조율할 예정이다.

충남도 황대욱 관광산업과장은 “최근 관광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실버관광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1만명이상의 대규모 중국노인단체를 도내에 유치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외국인관광객 유치라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쾌거가 아닐 수 없다.”며 “앞으로도 ‘2010 대충청방문의 해’와 ‘2010 세계대백제전’ 등 메가이벤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국노인관광연합체는 80여개 관광회사로 구성된 중국 관광업계에서는 최대 조직으로 알려져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5월 충남 ‘2010 한·중 노인문화관광 대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