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관광컨벤션의 중심 도시 부산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의 대축제인 '제14회 부산국제관광전(BITF 2011)'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namespace prefix = o />

이번 관광전은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BEXCO 제1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관광산업의 국내외 최신 정보교류를 통한 지역관광산업의 발전 및 건전 여행문화 정착을 위한 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1995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며 부산시 주최, 부산시관광협회와 (주)코트파 주관 및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이 후원한다. 

올해 행사에는 36개국 230개 기관(업체)에서 430여개 부스 규모로 참가해 해당 국가 및 지역의 관광상품, 여행정보 등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올해는 미국, 그리스, 우루과이, 앙골라, 가나 등의 국가들이 새롭게 참가해 부산국제관광전의 높아진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국제관광전은 지난 2일 오전 11시30분 세계 각국의 대사 및 주한 관광청 지사장, 전국의 관광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 우리나라의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빠짐없이 소개하는 ‘국내홍보관’ △해외 35개국의 색다른 문화와 관광지를 즐길 수 있는 ‘해외홍보관’ △여행상담은 물론, 특별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행상담관’ △차세대 전문 관광인을 꿈꾸는 관광 꿈나무들에게 알찬 배움의 장이 될 ‘관광지식정보교류관’ △다양하고 특별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관’ △우수한 부산의 의료관광을 체험할 수 있는 ‘의료관광체험관’ 등 전시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또한, 관광산업의 최신 동향 소개 및 부산경남 지역의 인바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국 등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여행상품을 홍보하는 ‘해외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상담회’와 관광업계 인재개발을 위한 ‘관광업계채용박람회’등의 특별행사를 비롯해, 부산관광 UCC 동영상공모전 입상작 상영, 세계음식페스티벌, 관광서비스경진대회, 세계전통민속공연, 부산관광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기간 중 입상작을 선보이게 되는 ‘부산관광 UCC 동영상공모전’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부산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부산의 역동적인 관광현장을 소개하게 된다. 지난해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세계음식페스티벌’에서는 터키, 네팔, 태국, 일본, 멕시코, 인도, 중국, 티벳, 파키스탄 등 세계 12개국의 이색적인 먹거리를 선보인다. 평소 부산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세계 각국의 음식들이 전시 및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관람객들의 시각과 미각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서비스경진대회’는 전국의 관광전공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칵테일 조주, 커피 바리스타, 카지노 딜러’의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게 된다. 또한, 행사기간 중 전시장 메인무대에서는 필리핀, 인도, 인도네시아, 대만, 중국 등의 ‘세계전통민속공연’을 선보이며, 해외왕복항공권, 호텔숙박권 등 다양하고도 푸짐한 경품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어 행사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올해는 모두투어네트웍스, 새부산관광 등의 대형여행사들이 여행상담관에 입점해 가을 및 겨울을 겨냥한 국내외 여행사품을 특별할인된 가격으로 소개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올해 후반기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관람객들은 저렴하게 여행상품을 예약 또는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부산국제관광전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일반 2,000원, 학생 1,000원이다. 20인 이상 단체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부산국제관광전 홈페이지(bitf.co.kr)를 방문해 무료초대권을 인쇄하거나 사전등록하면 관광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은 물론, 전 세계의 관광정보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부산국제관광전’은 14회째를 맞아 부산을 대표하는 국제행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라고 밝히면서, “‘제14회 부산국제관광전’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람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 부산국제관광전 사무국 (051)740-4130~3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4일간의 화려한 축제, 부산국제관광전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