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오슬로의 전경.
재즈 매니아를 위한 최고의 축제, ‘오슬로 재즈 페스티발’ (
http://www.oslojazz.no) 이 오는 8월 15일부터 20일까지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에서 열린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오슬로 재즈 페스티발’은 매년 8월 중순에 개최되는 음악 축제로 해마다 수 천명의 음악 애호가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오슬로 재즈 페스티발’과 ‘노르웨이 라디오 오케스트라’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온 25주년 기념 콘서트는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할 다수의 솔로 아티스트들을 초청하였다. 특히 올해에는 노르웨이 유명 재즈 밴드 ‘컴 샤인’ 이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재결합, ‘노르웨이 라디오 오케스트라’와 함께 노르웨이 국립 오페라&발레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오슬로 재즈 페스티발’에서는 재즈뿐 아니라 블루스와 소울 등의 다양한 공연과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으며, 유명 아티스트뿐 아니라 수 많은 무명 재즈 연주자들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페스티발 기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페스티발 패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대부분의 콘서트 공연이 포함되어 있다. 1일권이나 특정 콘서트를 위한 개별 입장권도 구매할 수 있다. (http://www.billettservice.no/index.php)  이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노드랜드 음악 축제(http://www.musikkfestuka.no, BODØ) 나 세계 유명 독주자들의 공연이 열리는 국제 실내악 페스티발 (http://www.icmf.no, STAVANGER) 등 다양한 종류의 음악 축제가 8월 중에 개최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1 오슬로 재즈 페스티발’ 25주년 기념 콘서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