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보령머드축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축제이지만, 항상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가보지 못했던 가히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축제입니다.

보령 머드축제의 유래에 대해 알려드리면, 보령시는‘96년 7월 대천해수욕장 인근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팩외 16종의 화장품을 개발하였는데,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품화로 성공한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코자 ‘98년 7월에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는데,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mud powder)을 이용한 머드마사지(해변셀프 마사지, 첨단머드마사지체험)와 머드체험행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머드체험행사에는 대형머드탕, 머드씨름대회, 머드슬라이딩, 머드교도소, 인간마네킹, 캐릭터인형, 갯벌극기훈련체험, 갯벌스키대회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행사를 개최하여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이 빚어 놓은 듯한 환상의 섬 외연도를 비롯한 78개의 크고 작은 섬과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무창포 신비의바닷길, 한여름에도 오싹한 냉풍욕장, 석탄박물관, 국보 낭혜화상백월보광탑비 등 36점의 귀중한 문화 유산을 함께 보고 즐길 수 있어 연계관광으로 “문화관광보령”을 알리고 보령머드화장품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7월 16일부터 7월 24일까지 나흘간 보령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일원에게 개최된다고 하니, 기필고 시간을 내어 가보도록 해야겠습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틀) "여름휴가 보령머드축제의 장으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