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배낭여행 떠나기 전 미리 알고 챙기자

배낭여행 시 유용한 증명서

국제학생증
국제학생증은 배낭여행 시 가장 유용한 증명서 중 하나다.
이름 그대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학생증이다. 세계 어디서나 청소년과 학생은 할인 대상이되기 때문에 국제학생증이 있다면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국제 학생증은 ISIC와 ISEC 두 가지로 나뉘는데 ISIC가 더 유용하게 쓰인다. 학생과 청소년에 배려심이 많은 유럽에서는 요긴하게 사용되며 심지어 학생할인이 없는 곳에서도 모르는 척 하고 학생증을 보여주면 할인을 적용해주는 경우가 있으니 표를 사거나 입장할 때 국제학생증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유스호스텔 회원증
국제적으로 널리 퍼져있는 유스호스텔의 회원임을 증명하는 증서다. 공식 등록된 유스호스텔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숙박료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유스호스텔 회원증은 한국 유스호스텔 연맹에서 직접 발급 받을 수 있다.

여행자 보험
여행 중 사고나 도난에 대비해 가입하는 보험이다. 여행 중 질병이나 도난 발생 시 질병은 진단서와 영수증, 도난은 경찰의 도난증명서(Police Report)를 챙겨두었다가 귀국 후 보상을 요구할 수 있다. 비록 보험 범위가 좁고 국외에서 진단서를 챙겨오는 것이 번거롭긴 하지만 환전 할때나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 할 때 무료나 혹은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면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기!

할인 항공권
항공권에는 정상 항공권과 할인 항공권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배낭 여행자들이 사용하는 항공권은 할인 항공권이다. 정상 항공권의 경우는 유효기간 1년으로 기간 내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고 항로를 바꿀 수 있고 양도 또한 가능하지만 이러한 정상 항공권의 경우는 가격이 생각보다 매우 비싸다.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할인 항공권은 정상 항공권과 달리 제약이 있는 대신 저렴한 가격에 항공편을 이용 할 수 있다.

할인 항공권 구입 시 주의상황
할인 항공권 구입 시에는 항공권에 붙는 조건 혹은 제약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위에서 말씀드린 유류할증료와 항공TAX를 제외하고도 항공권에 숨은 제약을 확인하지 못하고 값싼 항공권만 구한다면 여행 중 낭패를 면치 못할 수 있다.

학생할인항공권 SATA
학생할인항공권인 SATA는 학생전문 여행사인 Kises에서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해 30세 이하의 학생(ISIC 보유) 에게 좀 더 할인된 가격의 항공권을 제공한다. 단, 특정 항공사, 특정 노선에 제한하는 항공권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살펴봤을 때는 더 저렴한 항공권이 존재 할 수 있으니 꼼꼼히 살펴봐야 할 부분이다. 국제 학생증 ISIC와 ISEC을 가입하면 학생할인항공권에 대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제공해 준다. 필자의 경우 ISEC를 가입하여 매달 할인항공권 정보를 제공받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틀) 배낭여행 초간단 가이드(1)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