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여름에 여행할 경우 햇빛이 뜨거운 낮 시간대는 되도록 피하자.

뜨거운 낮 시간 장기간 여행하다보면 열사병에 걸리기 쉽다. 또한 과도한 땀 배출로 체력소모가 많아 이후 여행계획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하자. 낮 시간에는 주로 미술관 관람처럼 실내 일정을 잡는 것이 좋다.


기념품은 되도록 사지말자.

처음 여행을 떠난 여행자라면 기념품가게를 들릴 때마다 구매 충동에 시달릴 것이다. 귀국 후 지인들에게 나눠줄 기념품을 살 기회는 많으니 잦은 기념품 구매를 주의하자. 하나 둘씩 쌓이는 기념품이 모여 배낭을 무겁게 할 수 있다.


인터넷에 너무 의존하지 마라.

인터넷이 널리 보급된 나라의 경우 인터넷으로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인터넷을 사용하기 어려운 나라가 더 많다. 그러므로 미리 중요한 정보나 지도는 노트에 정리해 두는 게 좋다. 또한 몇몇 나라의 경우 홈페이지의 업데이트가 늦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다. 가능하다면 현지인들로부터 직접 정보를 확인하자.


똑딱이 카메라(일반 디지털 카메라)를 적극 활용하자.

아름다운 풍경을 담기 위해 DSLR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여행이 처음이거나 단기여행을 계획했다면 똑딱이를 챙기는 것도 좋다. 무겁고 휴대가 불편한 DSLR은 여행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난 똑딱이를 적극 활용해보자.


여행 기록에 항상 신경쓰자.

‘여행은 기록’이라는 정의가 있을 정도로 기록은 매우 중요하다. 여행 루트와 경비를 꼼꼼히 기록하고 카메라 메모리에 저장된 사진들도 인터넷 가상하드에다 이중 보관하자. 여행에서 가장 슬플 때는 기록을 도난당했을 때다. 기록을 했다면 철저한 보관도 필요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틀) 배낭여행 떠났다면, 이것만은 꼭 기억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