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전체메뉴보기
 

경기관광공사(사장 김명수, 이하 공사)는 18일 인천관광공사, 서울관광마케팅(주)와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목표로 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공사는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위한 홍보 마케팅 및 대형 MICE 행사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지역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는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 지자체와의 통합적인 협력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공동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 연계 특별상품개발 및 해외 홍보 프로모션 공동 추진, 해외 기업 인센티브 단체, 수학여행 단체 등 유치 마케팅 공동 추진, 3개 지역간 상호 협력을 통한 대형 국제 MICE 행사 유치 추진, 3개 지역 신규관광자원 연계 특별 관광 상품 개발 및 현지 프로모션 추진 등을 담고 있다. 

또 이번 MOU 체결은 각 기관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하여 수도권 지역의 신규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홍보마케팅 사업과 다양한 신규 협력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 실제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수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수도권 3개 지자체간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을 통해 전통과 현대, 다양한 활동과 문화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수도권 권역의 장점을 극대화,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관광공사는 인접 지자체 간 상호 활발한 정보 교류와 인적 교류를 통하여 실질적인 해외 관광객 유치효과 증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인천과 해외관광객 유치 확대 협력 MOU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