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엄홍우)은 "범 국민의 국립공원 보전활동 참여를 위해 시작한 ‘1사 1탐방로 지키기’ 캠페인에 (주)파크랜드 등 48개 기업과 12개 기관, 9개 대학 등 총 108개 기업 및 지역단체 봉사단이 참여하기로 했으며, 후원금도 1억4천여 만 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1사 1탐방로 지키기’는 국립공원의 자연보전을 위해 기업이나 단체가 특정 국립공원의 탐방로나 해변을 맡아 소속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자원봉사를 하고 보전에 필요한 재원을 후원하는 것으로, 공단은 지난 7월부터 국립공원 내 188개 탐방로와 해변에 대해 참여 기업과 단체를 모집해 왔다.

참여 기업・단체들은 지정된 탐방로에 대해 향후 1년간 시설정비, 환경정화, 캠페인, 야생동식물 서식지 보호 등 정기적인 자원봉사를 하게 되며, 국립공원 관리의 협력 파트너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과 연계한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공단은 탐방로 참여 기업과 단체가 희망하는 공원과 후원규모, 봉사활동 계획에 따라 탐방로를 배정하고, 해당 탐방로 출입구에 기업 이미지 홍보가 가능한 안내표지판을 설치했다.

또한 참여 기업은 연간 600만 명이 방문하는 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에 기업 로고와 함께 1사1탐방로 후원기업으로 등록되며 후원금은 기부금으로 처리된다. 뿐만 아니라 기업 임직원과 가족은 공단이 운영하는 자원봉사 캠프와 생태관광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공단 최종관 대외협력실장은 “ ‘1사 1탐방로 지키기’는 연간 3천8백만 명이 방문하는 국립공원 보전활동에 많은 국민이 참여하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며, “아직 남아있는 80여개 탐방로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참여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사 1탐방로 지키기’ 캠페인에 108개 기업·단체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