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불법경마로 인한 국민들의 피해를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3기 국민참여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국민참여 모니터링단'은 온라인상의 불법경마 사이트와 홍보물을 찾아내고 신고를 통해 삭제하는 활동 등을 수행하며 실적에 따라 소정의 포상금과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08.jpg

 

최근 해외 서버를 활용한 불법경마 사이트가 증가하며 국민의 일상생활까지 위협하고 있다. 단속망을 피해 점점 더 교묘한 수법으로 확산 중인 불법경마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피해를 양산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내부 전문가들을 통한 불법경마 단속활동에 그치지 않고 '21년부터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모니터링단을 모집해 단속 채널 다양화에 나섰다. 21명이 활동한 제2기 모니터링단은 지난 한 해 동안 무려 7525건의 불법경마 단속실적을 올리며 피해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건전한 경마문화 조성에 관심 있는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3기 국민참여 모니터링단'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20()부터 35() 18시까지며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선정위원회 추가심사를 거쳐 3월 초 25명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인원은 3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불법경마사이트 및 홍보 게시물 신고·삭제, 건전 경마 홍보활동, 불법경마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한국마사회는 모니터링단의 보다 적극적인 단속활동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홍보게시물 삭제 포상금 상향, 분기별 우수자 인센티브제도 강화 등 동기부여 방안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문윤영 고객서비스본부장은 "급속도로 확산 되는 온라인 불법경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한국마사회는 국민참여 모니터링단 운영 외에도 다양한 단속 및 홍보 활동으로 건전한 경마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마사회, 제3기 국민참여 모니터링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