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2023강원·춘천 세계태권도 문화축제가 오는 8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펼쳐진다.

 

009.jpg

 

세계태권도연맹과 강원도춘천시가 주최하며 춘천 송암포츠타운에서 열리는 이번 태권도문화축제에는 60여 개국에 선수와 임원 5천여명 등 약 15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민 조직위원장은 이번 축제 개최를 통해 올해 말 결정되는 세계태권도연맹(WT)본부 춘천 유치에도 상당한 기대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며 “WT 50주년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맞춰 이번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내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를 태권도의 종주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02.jpg
춘천 개최 알리는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 (사진=세계태권도연맹)


강원도와 춘천시는 올림픽 태권도 경기를 주관하는 세계태권도연맹과 총 예산 20억원을 들여 송암스포츠타운 및 야외 특설경기장에서 세계태권도비치선수권대회(G2), 옥타곤 다이아몬드게임(G4), 세계시범단선수권대회를 열 예정이다.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9일 조직위원회가 출범해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 조직위원장은 "춘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태권도 종주도시답게 품격있는 축제를 선보이겠다""특히 이번 축제를 통해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유치를 선점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춘천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유치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00여 개국이 넘는 세계태권도연맹 회원사를 통한 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육 시장은 "춘천은 코리아 오픈 국제태권도대회를 20년 넘게 열어온 태권도 중심도시"라며 "이제는 다양한 관련 국제회의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 본부 유치에도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 2023 강원·춘천 세계태권도 문화축제...8월18 ~ 8월24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