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해운대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가 국내 관광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관광의 별' 본상 수상자로 선정돼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해운대구1.jpg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 관광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한 해 동안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지자체 및 단체,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자체, 전문가, 국민이 추천한 후보지 중에서 전문가 서면 평가, 현장 실사, 국민 만족도 평가, 선정위원회의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해운대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2013년 폐선된 동해남부선 옛 철길 미포송정구간을 산책로와 해변열차로 개발한 관광지다.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 철로를 독특한 관광콘텐츠로 탄생시켜 올해 120만 명 이상이 해변열차를 이용했다.

 

문체부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관광지인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는 창의적인 콘텐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여 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에 대해 홍보와 해외마케팅을 집중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수 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해운대가 오고 싶은 도시, 경험하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시]해운대구, '2022 한국관광의 별' 수상...해운대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