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오양심 이사장이 1221숨은 영웅상을 수상했다. 선한시민의 힘과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관하고 통일문화연합에서 주최한 제1선한영향력을 지닌 숨은 영웅찾기행사는 행정안전부와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 문진석 등에서 후원했다.

 

222.jpg
숨은영웅상을 수상한 오양심 한세연 이사장(우)

 

오양심 이사장은 17명의 숨은 영웅에 선정되었다. 오 이사장은 지난 30년 이상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하 한세연)을 통해 해외 한글 보급은 물론 한국문화 알리기에 혼신의 힘을 쏟은 공로를 인정 받았다.

 

숨은영웅찾기추진위원회 이경태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수상하시는 숨은 영웅들은 허명을 쫓거나 출세만능주의에 빠져 불의한 현실에 영합하지 않으시고 오로지 사회와 국가 나아가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평생 헌신하고 올곧게 살아오신 참된 의인·지사들입니다. 위원회는 숨은 영웅을 발굴하여 세상에 드러냄으로써 올바른 삶의 가치관으로 전환시키고 새로운 문명의 시대를 열고자 합니다.”라고 행사의 목적을 설명했다.

 

사0091.jpg


오양심 이사장은 수상 소감에서 지금까지 30년 동안 오롯이 한글의 세계화를 위해 자나깨나 매진해 왔습니다.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등에 한글을 보급하고 한복입기, 한글 노래부르기 등 한국 문화 알리기에도 한세연 회원들과 함께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제가 꿈꾸는 한글세계화는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새해에는 더욱 힘을 쏟아 부어 한글세계화를 앞당기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오늘 숨은영웅상을 제게 주신 이유도 한글의 세계화를 위해 더욱 힘쓰라는 격려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숨은영웅찾기 행사는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갑자기 장소를 시청각실로 옮겨 진행되었지만 수상자를 비롯 가족. 친지. 지인 및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숨은 영웅상’ 한세연 오양심 이사장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