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인천시가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마이스업계의 상생을 돕는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2022 인천 마이스마켓&커리어페어'1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백현)가 주관하는'2022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는 코로나 이후 인력 부족, 유가 상승 등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마이스업계가 자생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마이스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업계를 이해하고 진출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그동안 인천시는 관광마이스 분야 및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인천 국제기구-마이스 커리어페어를 개최해 왔다.

 

RPR20221111.jpg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인천시-서울시간 마이스 업무협약체결 및 제1회 수도권 관광마이스 포럼에서 제기된 수도권 관광 마이스의 협력 필요성에 따라 관내·외 유관 기업의 네트워킹 교류 기회를 보강했다.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경원재, 오크우드 프리미어 등 호텔숙박업체와 국제행사기획업체 등 다양한 관내 마이스 기업 약 40여 개가 참가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며 서울관광재단과 경기관광공사 등 관외 기관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관내 및 수도권의 관광 마이스 관련 청년들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며 건강 및 피부진단, 이미지메이킹,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이벤트가 마련된다.

 

온윤희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는 지역 관내·외 마이스 관련 업계와 마이스 산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면서 "이번 행사가 인천의 마이스 주요 행사로 자리 잡아 지속해서 업계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 개최 및 참여기업·구직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22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2022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 17일 개최...청년 구직자 소통 창구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