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10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도심항공모빌리티(이하 UAM) 및 무인비행장치 연구개발 협력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7253_16.jpg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오른쪽)와 유창경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원장(왼쪽)이 MOU 체결 했다.

 

‘2022 K-UAM Confex’가 열리고 있는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와 유창경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원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UAM 및 무인비행장치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UAM 통합관제 시스템 및 관련 분야, UAM과 무인비행장치를 활용한 해상 및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에 대한 연구개발에 협력한다.

 

파블로항공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 모빌리티 관제시스템(PAMNet)’을 기반으로 인천 지역의 UAM 통합운항관제시스템 및 도서·산간 지역 드론 배송 서비스 체계 구축에 기술적 역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의 협약은 향후 UAM 산업 생태계를 안정적으로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인천 도서 지역에 드론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망을 구축해 배송 소외지역 제로화를 위한 포석을 놓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UAM 관련 연구개발 및 실증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유창경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추진사업의 전문성과 효용성을 제고함은 물론, 국가와 지역 UAM 생태계 조성에 큰 역할을 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파블로항공,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UAM·무인비행장치 사업 협력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