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 김보라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28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서 감사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신규 감사자문위원을 위촉했다.

 

(붙임사진) 단체 기념.jpg
감사자문위원회 단체 기념사진

 

공사는 자체감사에 대한 전문성을 보완하고 감사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12년부터 감사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감사자문 분야와 위원 수를 확대해 최근 미래사업 확장, ESG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등 경영여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영 효율화 제고, 공공기관 재무건전성 개선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중장기 감사전략 방향과 하반기 감사활동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재무(회계)·IT·안전·ESG 10개 분야에 대한 감사자문위원 10명을 신규 위촉해 감사활동의 전문성을 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박영선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감사자문위원회 위원은 전문분야와 다양성, 주요 경력, 공사 이해도, 여성 참여 등을 균형 있게 고려해 위촉했다.”라며, “공사는자문위원들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재무 건전성 개선을 위한 기관 내부감사 기능을 강화하고 ESG기반의 중장기 감사체계를구축해 감사활동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감사자문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공항공사, 박영선 등 감사자문위원 10명 위촉, 전문성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