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국가무형문화재 제49호 송파산대놀이 이병옥 회장은 1120일 송파구의회에서 박성희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1.jpg
앞줄 가운데 박성희 의원을 중심으로 좌측 김영숙 사무국장, 우측 이병옥 회장, 뒷줄 좌측 이영식 부회장, 우측탄종원 이수자,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이병옥 회장을 비롯해 이영식 부회장, 탄종원 이수자, 김영숙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감사패는  지난 2년동안 송파 산대놀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박성희 의원의 공로에 보답하기 위해 이 회장이 회원들의 뜻을 모아 준비한 것이다.

 

박 의원은 행정교육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국가무형문화재인 송파산대놀이에 대한 지원을 강구하고 가장먼저 조례를 만들어 제도적 토대를 마련했다.

 

50여명의 전수자들에게 월정액이 지급되지 않는 현실을 개탄하며 불철주야 제도개선과 지원을 위해 힘을 쏟았다. 아직 많은 부분이 협의가 진행 중이지만 박 의원의 노력으로 다른 의원들과 구민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사진2.jpg
 박성희 의원(좌측)과 이병옥 회장(우측)이 함께 감사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했다.

 

박 의원은 감사패 수상 소감을 통해 송파산대놀이가 국가 중요무형문화재로서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이렇게 감사패까지 받으니 송구하고 책임이 무겁다. 새해에는 실질적으로 전수자들과 송파산대놀이가 양과 질적으로 모두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파구] 박성희 의원 감사패 받아...국가무형문화재 제49호 송파산대놀이 지원 위해 노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