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형 뉴노멀 관광콘텐츠 공모사업을 시행,변화된 관광트렌드에 맞는 뉴노멀 서울관광 콘텐츠 개발에 총 20억 원을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관광콘텐츠 공모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 관광의 위기를 극복하고 다가올 글로벌 관광 시장 재개를 미리 대비하고자,170개사 업체에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서울시서울관광재단은 올 상반기, 자체 예산을 마련하여 관광업계 생태계 보전을 위한 생존회복 자금으로 두 차례에 걸쳐 약102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웹포스터.png

 

서울형 뉴노멀 관광콘텐츠 공모사업의 신청 자격은 서울에 등록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체로서, 매출액 600억 이하의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주요내용은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가 뉴노멀 관광콘텐츠에 관련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선정위원회의 별도 심사를 거쳐 사업기획비와사업시행비(사업 시행 및 홍보 등)를 지원받을 수 있다. 평가는 뉴노멀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내외국인 대상 서울 관광콘텐츠를대상으로 하며, 평가기준에 따라 100% 정성평가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협업 분야와 일반 분야로, 참가 희망업체는 두 개 분야중 택일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여행업계 혁신을 위한 협업분야는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1개 이상의 관계 업체(기관)와 협업하는 경우 응모가 가능하다.협업 분야의 경우, 대표 신청 여행업체 외 협업사에 대해서는 업종 제한을 두지 않음.

평가결과 선정된 관광콘텐츠 1건당 협업 분야는 최대 2천만 원, 일반 분야는 최대 1천만 원까지 개발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기획비(총 금액의 30%)를 일괄 지급하고,사업시행비(총 금액의 70%)는 업체 집행 후 증빙서류 확인 후 지급한다.

 

한편, 선정된 업체에는 사업비용뿐만 아니라, 시장성 제고를 위한 전문 컨설팅과 함께 판로개척을 위한 디지털 전환 및 OTA 플랫폼 수수료(50개사, 업체당 1천만원) 등을 별도로 후속 지원(10~12월 중)할 예정이다.

 

서울형 뉴노멀 관광콘텐츠 공모사업참여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www.sto.or.kr) 등에 게재된 사업 공고문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기간(830, 10~924, 18) 중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내 전용 웹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운영사무국(02-893-1116~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업체는 108 서울관광재단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개별 통지 예정이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쉽게 잦아들지 않는 우려스러운 상황이지만, 서울관광의 정상화를 위한 발걸음은 계속되어야 한다면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서울 여행업계가 달라진 관광트렌드에 맞는 관광 콘텐츠 및 스마트 역량을 확보하고, 다가올 회복의시기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형 뉴노멀 관광콘텐츠 공모’ 추진… 총 170개사에 최대 1~2천만원 사업비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