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중국 동부 저장성의 수도 항저우가 제조 산업의 변혁과 개선을 달성할 항공 산업을 지원 육성할 방침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 최초의 디지털 경제도시로 알려진 항저우는 최근 경제 성장을 위한 이중 엔진을 구축하고자 '새로운 제조 계획(new manufacturing plan)'을 발표했다. 그 목적은 주된 영업수익이 2천만 위안 이상인 기업, 국가 첨단기술 기업, 그리고 산업 투자 규모를 두 배로 늘리는 것이다.

 

hangz.jpg
 

CPC 항저우시 위원회 서기 Zhou Jiangyong에 따르면, 항저우의 제조 산업 발전은 총 규모, 증가액, 투자, 산업 분화 및 기업 흡수 역량 측면에서 결핍에 직면했으며, 절실하게 변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한다.

 

그에 따라 항저우는 항공 산업이 '새로운 제조'의 수용을 견인하기로 결정했다. 최근 수년간 항저우는 이 발전을 이끌 세 개의 주요 플랫폼을 구축했다. 해당 플랫폼은 Qiantang 신지구에 위치한 항공 산업단지, 항저우 공항 경제지구, Jiande 항공 타운이다.

 

이 중 최우선 순위는 Qiantang 신지구 항공 산업단지다. 이곳은 항저우 샤오산 국제공항 바로 옆에 있으며, 직선거리로 상하이에서 겨우 135km 떨어져 있다. 또한, 면적이 5.43에 달하며, 연구개발(R&D)과 제조의 두 가지 핵심 영역으로 구성된다.

 

이 항공 산업단지에는 Xizi Aviation Industry Co., Ltd., Xizi Aerospace Fasteners Co., Ltd, 기타 핵심 프로젝트가 위치한다. Xizi Aviation Industry Co.Aviation Industry Corporation of China, Commercial Aircraft Corporation of China (COMAC), 에어버스, 보잉 및 봄바디어 같은 국내외 항공 대기업에 제품을 공급한다.

 

항저우 투자진흥국(Hangzhou Investment Promotion Bureau)의 한 선임 관료에 따르면, Qiantang 신지구의 항공 산업 플랫폼은 COMAC을 위해 대규모 항공기 부품 제조사업을 시행하고, 저장성 저우산에 위치한 보잉 737 완공 및 배송센터와 Airbus (Tianjin) Final Assembly Company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최종적으로 항저우 제조산업 변혁의 원동력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한다.

 

그는 또한 항저우가 산업 발전을 촉진하고자 연구개발(R&D), 공간 기획 및 산업개발 지원 측면에서 상응하는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항저우, 항공 산업 시작하며 제조산업 지원 육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