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923일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총 110점을 선정발표했다

올해로 47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다양한 매력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의 관광지로 떠나는 여행’을 테마로 지방의 다채로운 관광매력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작품을 집중 공모했다.

 

faecf1a6.jpg
 

대상(대통령상)에는 해남 땅끝마을 깊은 산속 고즈넉한 도솔암에서 길 떠나기 전 스님이 기원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표현한 기원’(최수정/제주특별자치도)이 선정되었으며, ‘산사의 아침’(신윤철/경기 안양)이 금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물미 해안의 가을‘(김상석/대구광역시)청라언덕 설경’(정상호/대구광역시)이 은상(한국관광공사 사장상)에 선정됐다.

그리고 외국인 특별상에는 관광공사사장상 60만원 부여 궁남지 연못의 해맞이(Sunset at Buyeo Gungnamji Pond) (Mondal Shuvra/대전광역시)가 수상했다

 

대상-기원.jpg▲ 대상 (기원/최수정/ 한국관광공사)
 
금상-산사의 아침.jpg▲ 금상(산사의 아침’/신윤철/한국관광공사)
 
은상1.jpg▲ 은상(물미 해안의 가을/김상석/한국관광공사)
 
은상2.jpg▲ 은상(청라언덕 설경/정상호/한국관광공사)
 
동상1.jpg▲ 동상(백의를 입은 하회마을/김영수/한국관광공사)
 
동상2.jpg▲ 동상(산방산을 바라보며/최수정/한국관광공사)
 
동상3.jpg▲ 동상(마지막 벚꽃 /이준모/한국관광공사)
 
외국인.jpg▲ 외국인특별상(부여 궁남지 연못의 해맞이(Sunset at Buyeo Gungnamji Pond) (Mondal Shuvra/한국관광공사)
 

또한 변화된 트렌드를 반영하여 스마트폰 분야를 신설했으며, 국내는 물론 공사 해외지사에서도 자체 이벤트를 통해 사진을 공모하였다.

 

이러한 내외국인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총 92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관광홍보성, 독창성, 작품성 등을 평가기준으로 응모작을 심사한 결과 110점이 최종 선정됐다.  수상작들에는 총 43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입상작들은 공사 온라인 사진갤러리에서 무료로 개방돼 국내외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활용된다.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 > 알림 > 공모전 > 관광사진 공모전 > 수상작 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대상작 ‘기원’...상금 500만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