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민의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오는 911일까지 '안전여행을 부탁해~' 캠페인을 펼친다.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 9개 담당 부처 및 기관이 공동으로 분야별 안전여행 수칙을 마련하고 홍보하는 범국민 안전여행 캠페인으로, 해외여행, 물놀이, 음식, 숙박 4개 주제별로 10일씩 릴레이로 진행된다.

 

20190.jpg
 

특히 캠페인 첫 번째 주제인 '해외여행 안전하게'는 한 해 3천만 명에 달하는 해외여행 출국자들의 안전여행 의식 고취를 위해 공사, 외교부, 한국소비자보호원, 질병관리본부, 한국여행업협회가 참여해 해외여행 안전수칙 10’을 선정했다.

 

여행자 보험과 현지 감염병 정보 미리 챙기기, 출국지역의 여행경보단계 확인하기, 도움이 되는 정보 사이트를 미리 살펴보기, SNS 개인정보 노출 조심하기 외에도, 외교부의 해외안전여행·국민외교앱과 관광공사의 저스트터치잇앱 활용하기 등이다.

 

캠페인 참여는 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및 어플리케이션, SNS를 통해 할 수 있다. 그밖에 다른 참여기관의 누리집과 SNS 등에서도 가능하다. 퀴즈풀이로 진행되는 캠페인에 참가하는 사람들 중 총 1004명에게 디지털 촬영장비, 안전여행 파우치,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공사 민경석 국민관광본부장은 여행지에 대한 정보는 넘쳐나지만 안전여행에 대한 정보는 찾기 힘든 현실이라면서 여행의 안전수칙 정보를 보다 단순하고 필수적인 내용으로 제공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벤트] 한국관광공사...'안전여행을 부탁해' 9월11일까지 캠페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