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지난 달 29일 오후 3시 강남구민회관 2층 대극장에서 골든캣츠(Golden CATs) 주관 아래 제2회 무용 발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45381.jpg▲ 춤의 레시피 무용인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868.jpg
 

 

이번에 골든캣츠(Golden CATs)가 주관한 무용 발표회 주제는 춤의 레시피: 열정으로 춤을 요리하다였다.

 

무용 발표회는 한국 전통예술의 올바른 보존과 계승에 앞장서며, 대중화 및 산업화를 통해 문화발전에 대한 기여를 목적으로 일반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서 마련됐다. 

 

기본무, 진도북춤, 부채춤, 살풀이, 설장고, 장고춤, 진도북춤, 검무, 외북, 탱고 등 총 21개 일반 무용인 팀이 골든캣츠(Golden CATs)에서 배운 전통무용을 마음껏 선보인 연례 행사였다.

 

더불어 들어올 땐 몸치, 나갈 땐 황진이’, ‘넌 춤출 때 제일 예뻐라는 골든캣츠(Golden CATs) 슬로건처럼 일반 무용인 분들에게 감동과 즐거움, 따뜻함을 함께 제공한 자리이기도 했다.

 

이번 공연을 위해 힘쓴 골든캣츠 모든 임원 및 강사진은 그동안 한국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접근이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일반인에게 한국 문화예술을 보다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다양한 교육의 기회 및 장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문화예술인과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정승혜 대표는 이번 무용 발표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해주신 일반 무용인 분들에게 그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승혜 대표는 한국무용을 재미있게 그리고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무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경험적 연구방법을 과학적으로 체계화했다.

 

한편 골든캣츠(Golden CATs)는 가치를 중요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무용을 접목한 문화 복지 서비스를 지원 및 연구 개발하며 이를 통해 국민이 문화예술 활동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연]골든캣츠, 춤의 레시피 2회 공연 성황리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