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30(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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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 강남에 에너지가 충만한 도인이 있다는 말을 듣고 처음엔 믿지 않았다. 적어도 보통 사람들이 알고 있는 도인은 도시가 아닌 지리산이나 계룡산 등에서 도를 닦고 있어야 했다. 따라서 강남 한복판 오피스텔에 사는 도인이라면 틀림없이 도인 흉내를 내는 것이라고 추측했다. 하지만 지난 30여 년간 수많은 국내외 명사들을 치료하고 효과를 봤다는 얘기가 나와서 두 눈으로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이렇게 반신반의 하면서 도인을 찾아갔다.

오피스텔 안으로 들어가자 도인은 보이차를 내주면서 말문을 열었다. 도인이 사는 곳이 궁금했기에 보이차를 받으면서 빠르게 주위를 훑어보았다. 차가 있는 거실에는 물을 끓이는 전기포트 외에 전자제품이 하나도 보이지 않았다.

도자기에 관심이 많은 듯 색이 예쁜 다기와 도자기 몇 점이 반듯하게 놓여진 모습이 시선을 편하게 해 주었다.

도인은 명함을 건네며 정식으로 인사를 했다. 명함에는 고산 대선사라 적혀 있었다. 직함은 대한민국문화예술총연합회 체육분과위원장으로 되어 있었다.


2.jpg▲ 고산 대선사 (본명:이태렬)
 

어떤 일을 하시느냐고 묻자 돌아온 답은 간단명료했다

기와 명상으로 사람들이 건강한 심신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고산 선생의 본명은 이태렬이다. 그는 자신을 선사라 불러주면 좋겠다고 했다.

오랫동안 경상도 마산 무악산에서 도를 닦고 내려와 수년간 누구나 알만한 정치인과 국악인, 연예인들의 주치의를 했었다고 한다.

왜 명상과 기치료가 필요하냐고 묻자 이번엔 한 참 동안 생각에 잠기더니 입을 열었다

우리나라의 자살률은 OECD국가 중 최고입니다. 현대인의 질병 중 우울증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불면이나 고독, 우울증이 개선되지 않고 심화되면 정신은 황폐화됩니다. 육체 또한 건강을 잃기 쉽습니다. 마음의 병은 명상을 통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기치료를 통해서는 육체의 건강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명상과 기치료를 병행하면 충분히 우울증이나 외로움 등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선사는 잠시 얘기를 멈추더니 차를 한 모금 마셨다. 그리고 그의 강론은 이어졌다.

기와 명상을 알게 된 것은 내가 어렸을 때입니다. 초등학교 입학 전 어린아이 였을때부터 악몽에 시달리고 가위눌림이 심해 잠을 자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이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명상을 시작했습니다. 소위 영화에서 나오는 수련 비슷한 것을 혼자서 시작한 것입니다. 그렇게 20대초반까지 계속해서 수련에 몰두 했습니다.

마산의 무악산에서 수련을 마치고 20대 중반이 되었을 때 하숙집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매일아침 시간을 정해놓고 명상과 복식호흡을 꾸준히 했고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했습니다.“

선사는 어린시절 자신이 겪었던 고통의 시간과 그것을 극복하기위해 자연스럽게 기수련과 명상법을 익히게 된 연유를 설명했다.

기와 명상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악몽도 사라졌다는 말에 호기심이 생겼다. 기는 무엇이고 올바른 명상법은 무엇인지 궁금했다.

선사가 풀어놓은 자신의 수련법과 지식은 다음과 같다.

()수련은 수련이며, 元心수련이고 -요가(힐링요가)를 말합니다. 은 지금으로부터 6000년전 배달민족의 뿌리인 고조선인 3000여명이 수행하던 신선수련법으로 풍류도. 국선도. 화랑도등으로 전해져 온 전통 민족 신선수련법입니다. 의 시조는 원시천존으로 중국 고서에 보면 최고신입니다. 의 최고의 경지는 살아서 육신이 사라지는 100일 승천, 다음이 죽어서 시체가 사라지는 시해선입니다仙道는 양신이나 출신. 즉문즉답. 자발공. 천신과의 대화 등의 능력이 발휘 되는 것이 아니고 무념무삼의 삼매를 체득하게 됩니다. 선도 초기에는 한두 번쯤 신비한 체험을 할 수 있으나 84000기공과 백회를 열어 우주의 마음자리에서 생성되는 생명의 원기를 우주(하늘. 천존)의 화현체 '진리의 상'을 통하여 축기. 운기하는 仙法입니다. 仙法은 하늘(대우주. 자연)의 기운을, 마음을 집중시켜 주로 손끝과 장심으로 축기. 운기 시켜 부족한 기는 보충시키고 막힌 기는 뚫으며 탁한 기는 청정시킵니다. 그리하여. 면역력이 강화되고 자연성(자연 치유력)이 활성화 되어, 어떠한 질병에도 잘 걸리지 않는 건강 체질로 바꿔. 우울증, 치매. 중풍. .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해방되며, 활력과 지혜와 총명이 넘치는 훌륭한 인격자로 변모해 가는 수행법입니다.

기수련의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천기통문으로 대우주원기축기로 기혈을 활성화 시킵니다.

두 번째는 내면교감으로 운기에 해당하며 머리가 총명해지고 집중력이 강화 됩니다.

세 번째는 제사정화로 사기를 배출하고 오장육부를 활성화 시킵니다. 네 번째는 장심강화로 약손능력배양을 하고 어깨근육을 강화시켜 줍니다.

다섯 번째는 단전강화로 생명원기강화를 하고 변비와 비만을 해결해 줍니다.

여섯 번 째는 전신개혈로 대주천 호흡이고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일곱 번째는 원기유통으로 생명력을 극대화시키고 건강과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여덟 번째는 지기상통으로 지기보충이고 음과 양의 기운을 조화롭게 유지합니다.

아홉 번째는 천안개명으로 마음을 밝혀주고 건전한 정신을 함양시켜 줍니다.

열 번째는 생식력강화로 하초를 강하게 하고 출산력을 증가시킵니다.

열 한번째는 전신운기로 입체적기운용을 하여 치유능력을 갖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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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 무엇일까요? 기는 고대 동양에서는 우주 만물을 이루는 근본을 (진동파장으로서 보고. 듣고, 냄새의 모든 것)라고 보았습니다. 기는 음(-)기와 양(+)기로 되어 있으며, 이 두 종류의 기가 상호 작용하는 과정에서 만물의 근간을 이루는 오행인 ()()()()()가 생기고 그것들이 조화되어 만물이 생겨나고 변화에 간다고 하였습니다.

 

우리 몸에는 기가 흐르는 12경락과 기경 팔 맥이 있습니다. 경락은 오장 육부 와 관련을 가지며, 기혈과 영양 물질의 운행 통로가 됩니다. 이 경락의 기능을 보조하는 기경 팔 맥은 12경락의 균형을 조절하며 각 경락이 지닌 특수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통제하여 생명을 유지 하게 합니다,

경락에는 외부의 기를 흡수하고 체내의 탁한 기운인 사기를 내 보내는 등 기를 상호 교류 하는 곳이 있는데 이를 ()이라합니다. 인체에는 360곳의 혈이 있으며 우리 피부에는 84000기공이 있는데 이를 통하여 기가 방출되고 흡수되는 기의 호흡이 이뤄집니다. 기의 호흡이 파동의 형태를 취하므로 전기가 흐르는 주위에 전자파가 발생하듯 이 기가 흐르는 몸 주위에도 일종의 기의 파동인 오라가 발생합니다.

 전기가 세게 흐르면 전파도 강해지듯이 우리가 건강하고 기가 넘치면 오오라가 강해져 얼굴빛이 밝아집니다. 이것을 보고 안색이 좋고 얼굴빛이 훤하다고 합니다. 마음이 즐겁고 사랑스러우면 생기를, 마음이 악하고 증오스러우면 살기를 내 품게 됩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옛말이 근거 없는 말이 아닙니다. 항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사에 담담한 마음을 가지고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감사와 겸손, 근면과 성실한 자세로 임할 때 항상 생기 넘치는 건강 인이 될 것입니다.

21C는 물질문명이 극도로 발달 한만큼 환경은 파괴되고 오염되어 무한한 우주의 기운(에너지)를 활용하는 분들이 건강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기의 종류는 천기, 지기, 영기로 나눈다


의 종류에는 天氣(천기). 地氣(지기). 靈氣(영기)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하늘이라는 창공을 비롯하여 해와 달. 바다. . . . 나무 등은 모두 지기이며 환경오염으로 하늘 과 땅의 自然(자연)의 기가 오염 되었으며 ()의 기운은 고급에서 저급까지 여러 계층의 기운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성인들의 기운. 영웅들의 기운. 각 분야에서 최고를 자랑하는 고급기운에서 각종질병을 일으키는 기운. 살인 등 흉악범의 기운. 자살을 유도하는 기운. 시기. 질투. 탐욕 등을 일으키는 삿된 기운의 저급기운이 있습니다.

 

정신계 수련에 임하시는 분은 피라밋 원리 또는 히랏야 원리를 이용하거나 深山幽谷(심산유곡) 명당을 찾아 기수련을 함으로서 수련효과를 높이는 것 입니다.

 

天氣(천기)는 태어 날 때 받는 기운으로(갓난아이는 천기를 숨골(전두엽)로 받음) 우주의 마음자리에서 발현되는 元心(원심)의 기로 우주에서 가장 맑고 밝은 기운입니다.

 

天氣는 우주의 마음자리에서 발현되는 로써 이를 받기 위해서는 TV를 시청하는데 안테나가 필요하듯 우주의 안테나가 필요합니다.

 

大宇宙(대우주)의 몸체(肉身.육신)地水火風(지수화풍) 과 대우주의 마음 이 각인된 眞理(진리)()이 바로 대우주의 마음자리에서 발현되는 천기를 수신 할 수 있는 우주의 안테나입니다.

 

이러한 천기를 받을 수 있는 여건 속에서 수행할 때 깨달음과 건강이 자연스레 옵니다.

 

그렇다면 천기를 통해 어떻게 기치유를 할 수 있을까요? 먼저 기치유란 경락마사지 교정과는 차이가 있으며 天氣(천기). 地氣(지기). 靈氣 (영기)를 활용하여 환자의 탁한 기운을 청정하고 부족한 기운을 보충시켜 환자의 회복력 증진 과 치유에 도움을 주는 태고 적부터 전해 내려오는 민간의술로의 약손 요법이며 도인들이 체득한 手氣(수기)입니다. 대부분 영기에 의한 기치유를 하고 있으나 고급영에서 저급영까지 다양한 부류가 있으며 저급영에 의한 기치유는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킬 수가 있으므로 수행의 과정 및 성격 습관 품격 등을 잘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치유 및 기수련은 약해진 선천의 기 생명의 원기를 고도의 정신수련을 통하여 얻어진 생명의 원기를 전수하여 환자의 원기를 강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생명력증진. 면역력증진. 소화력증진을 도모하여 환자의 탁한 기운을 몰아내고 긍정적인 사고와 감사하는 마음을 이끌어 내어 회복기간을 단축시키고 치유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대는 고층빌딩. 아스팔트 길. 시멘트 바닥. 매연과 부유먼지. 오존층 파괴 등 열악한 자연환경 속에서의 삶으로 생체리듬이 약해져 불면. 불안. 우울증. 공황장애. 정신분열증 등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탁한 기운. 약한 기운으로 발병됨으로 강한 생명의 원기인 기치유를 받으면 서서히 본래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이 오염되고 산천이 오염된 현대에 사는 분들은 특히 만성피로에 지친 현대인에게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분에게 대체의술로서의 기치유는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각종성인병. 항암치료 후유증 해소와 간질. 신경성 등 이름 모를 病魔(병마)에 큰 효과가 나타납니다.

 

생명체는 대우주의 마음자리에서 발현되는 생명의 元氣(원기)를 받고 살다가 원기가 소멸되면 생애를 마감하게 됩니다. 인간도 先天(선천)()인 생명의 원기를 받고 태어나서 後天(후천)공기. 수기. 곡기등과 조화를 이루면서 활기찬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현대인들은 양질의 섭생을 통하여 장수와 튼튼한 몸매를 가꾸었습니다. 그러나 치열한 생존경쟁으로 근심. 걱정. 스트레스는 증가되어 원기소모 또한 증가하여 키와 체중은 증가하였으나 인내심. 끈기력. 체력은 저하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명은 많이 연장되었으나 삶의 질은 그렇지 못할 뿐 아니라 이름 모를 각종 질병과 암 비만 관절염 성인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자살율 OECD국가 중 1위의 불명예를 갖게 되었습니다.

 

피라미드 원리. 히란야 원리. 자연물 등을 이용하여 대우주의 기운을 모으고 치환하여 축기 운기를 통한 기 치유는 자신을 위한 것으로 중환자에게 전해줄 때 다량의 소모로 회복이 늦거나 탈진되면 오히려 내가 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신중을 기해야 하며, 하루에 중환자 10명 이상 기 치유를 해도 이상이 없는 분들은 천기를 활용하는 분들로 부작용이 없고 몸이 가벼워지고 머리는 맑고 밝아짐을 느낍니다. 고도의 수련을 통한 천기의 기 치유는 생명력을 극대화시켜 불치 난치의 환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활력 넘치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허리가 삐끗하여 오는 통증으로 거동이 불편한 분. 가벼운 질병 등은 즉석에서 통증을 ()하여 주며, 성인병을 비롯한 난치병 등은 기혈순환이 원활치 못해 하단전 (아랫배)이 냉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져 생기는 병들로 생명력인 元氣(원기)를 받으면 기혈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배와 손발이 따뜻해지고 면역력이 강해져 성인병 및 난치병에 탁월한 효과는 물론 항암치료 중인 암환자에게도 탁한 기운 등을 신속히 제거하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21c 최고의 의통입니다.

 

반성하는 시간부터 가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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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명상과 명상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스스로를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야합니다.  악한 마음을 비우고 싶다면 마음에 어떤 걸림이 있어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타인을 아프게 한 일이 있다면 반성을 합니다. 혹시 나를 아프게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에 반응하는 똑같은 부정적인 나의 마음을 반성합니다

자기반성 다음에는 생활인으로써 스스로의 방향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을 가다듬게 되기 때문입니다.

어제의 문제를 오늘까지 끌고 오는 것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자신이 이 순간 새롭게 태어났다고 생각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모든 행동을 설정해야 합니다.

자신의 이미지를 객관적으로 살펴 남에게 부정적인 사람으로 기피 인물은 아니었는가, 항상 두려움으로 자신감 없는 행동으로 일관하지 않았는가. 조금이라도 그런 점이 있다면 긍정적인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고 당장 이 순간부터 스스로를 그런 모습으로 바꾸어 갑니다.

이렇게 일체의 부정적인 것에 대한 반성과 긍정적인 미래에 대한 방향이 설정된 다음에는 마음을 고요히 가라 안칩니다. 마음을 고요히 들여다보면 쉼 없이 생각이 떠오름을 압니다. 생각을 끊으려 해도 또 다른 생각이 꼬리를 있습니다. 이런 잡념이 떠오르면 애써 떨쳐 버리려 말고 그 잡념을 제 3자의 눈으로 바라보아 그 원인을 분석하고 윤리와 도덕의 잣대에 맞추어 하나씩 반성하고 올바른 것으로 설정하며 정리해갑니다.

 

명상하면 분별력이 생기고 원기가 회복된다


명상을 하게 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참선 즉 명상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몸과 정신의 변화가 옵니다.

자신의 언행과 생각을 객관적으로 비판하는 분별심을 통한, 분별을 넘는 자기성찰을 통해 수정처럼 맑고 옥같이 고운 본래의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며 행으로 옮기려 애쓰는 가운데 흐트러진 마음이 하나씩 갈고 다듬어져 차츰 맑고 밝아져 착한 심성을 갖게 되며 이때 생명의 원기가 가득 채워져 중단전이 열리고 상단전이 밝아져 彼岸(피안)의 경지 三昧境(삼매경)에 들게 됩니다.

삼매경에 진입하면 기혈순환이 활성화되어 손발이 따뜻해지고 중단전이 열려 가슴이 확 트이며 척추는 곧 바로 펴지며 상단전이 밝아져 머리가 맑아지며 몸이 가벼워지고 기공이 열려 피부호흡이 이루어져 몸에서 향기로운 냄새가 나며 온몸이 모닥불을 피운 것처럼 기화됩니다. 입안은 상쾌하고 옥침이 나와 위와 장기를 튼튼하게 합니다. 피로가 가시고 기력이 되 살아나며 총명한 지혜, 깨달음이 옵니다.

깨달은 자는 만물의 靈長(영장)이요 主人(주인)으로써 대자유인이 되어 어떤 것에도 치우침이 없는 건강한 육체에 건전한 정신의 소유자로 生老死(생노사)攝理(섭리)忠孝禮(충효예)理致(이치)를 터득하여 더불어 地上仙境(지상선경)主役(주역)으로써 役割(역할)을 묵묵히 펼쳐갑니다.

삼매경에 몰입하면 마음의 작용이 완전히 멈춰 대우주와 하나가 된 無念無想(무념무상)의 경지에서 나도 없고 너도 없는 無我(무아)의 경지에 듭니다.(하늘(대우주)과 하나 되면 醫通(의통)은 자연스레 이루어집니다)

 

복식호흡을 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지혜가 충만된다


끝으로 호흡(복식. 단전) 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 으~앵하는 호(날숨)로 태어나서 운명 시 깊은 숨을 들이쉬는 흡(들숨)으로써 한 생애를 마무리합니다.

갓난아이는 숨골이라는 백회와 전두엽으로 天氣(천기)를 받아 숨 쉬는 대주천 호흡에서 단전호흡 복식호흡 흉식 호흡 어깨호흡으로 이어지는 삶이 전개됩니다.

건강을 잃은 대부분의 사람은 흉식 호흡으로, 중환자는 어깨호흡을 합니다.

정신수련에 임하는 모든 분들은 호흡의 중요성을 깨닫고 복식호흡이 늘 떠나지 않도록 합니다.

나아가 의식을 하단전 중단전 상단전에 두면서 단전호흡을 합니다.

단전호흡을 하게 되면 하단전에 ()이 쌓여 따뜻해지며 중단전에 ()

충만 되고 상단전에는 精神(정신)이라는 빛이 밝아집니다.

하단전 호흡법은 의식을 하단전(배꼽 및 2치 반에서 등 쪽 2/3지점)에 두면서 호흡을 가늘고 길게 하면 하단전부위에서 열감이 느껴지며 이 열감이 회음을 지나 척추를 타고 백회. 얼굴. 가슴을 지나 하단전에 이르는 소주천 행공이 이루어집니다.

소주천 행공은 기감이 예민한 사람은 기감을 느끼게 되나 둔감한 사람은 못느끼기도 합니다.

하단전 호흡 시는 허리를 너무 곧게 펴는 것 보다 깊은 호흡이 잘 되도록 합니다.

소주천 행공이 잘 되면 하단전에 의식을 두어도 상단전이 밝아지며 입안에는 상쾌한 침 옥침이 고이며 胃腸(위장)과 장기들이 튼튼해집니다.

대주천 행공은 백회와 전두엽을 통해 곧 바로 天氣(천기)가 하단전에 모여지는 것으로 이때는 살모사가 머리를 쳐드는 것과 같이 허리가 곧게 펴지며 척추에 힘이 꽉 차이며 배는 거의 움직이지 않으며, 84000기공이 활짝 열려 기공호흡. 피부호흡이 왕성히 이루어져 몸에는 싱그러운 냄새가 납니다.

三昧(삼매)란 잠자는 것과 매우 비슷하나 고개나 허리가 처지지 않고 곧 바른 상태를 유지하면서 몸은 가벼워지고 머리는 맑아지면서 밝은 지혜가 싹 틉니다.


호흡(복식. 단전) 호흡법은 코로 숨을 들이 마실 때 아랫배(단전)가 불러지도록 하고 숨을 내 쉴 때는 아랫배가 들어가도록 하는 호흡법으로 평상시 호흡보다 조금 길게 연속적으로 반복하여 차츰 시간을 길게 하는 것으로 무리하게 지식호흡을 하지 안 토록 하는 호흡법입니다.

 

하지만 몸이 안 좋을 경우는 숨을 들이 마실 때 아랫배부터 가슴 어깨까지 숨을 꽉 채우고 숨을 내 쉴 때는 아랫배부터 천천히 꺼지도록 합니다.

 

호흡(복식. 단전)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앉아서 또는 서서 일을 합니다. 반가부좌 등의 자세로 깊은 호흡을 하게 되면 하체로 가는 피는 극소량이 되고 많은 피가 복부에 모이게 됩니다. 이때 깊은 호흡으로 즉 강한 펌프질을 하게 되며 복부에 모인 피가 회음 척추를 통해 뇌까지 많은 양이 전해집니다.

 

뇌에는 많은 모세혈관이 있습니다. 많은 피의 공급으로 막혔던 뇌혈관들이 원활이 작동하게 됩니다. 그 느낌은 처음에는 머리가 간지럽고. 까실까실한 느낌에서 이슬비가 내리는 것 같습니다.

 

깊어지면 벌레가 지나가는 느낌. 박이 터지는 느낌. 소나기가 지나가는 느낌. 더욱 깊어지면 내 몸이 기화되는 느낌. 모닥불에 타는 느낌이 들며. 나중에는 상 서러운 기운. 빛나는 후광이 생기며 몸이 가볍고 항상 원기가 충만한 건강한 삶이 주워집니다.

 

막걸리 한 사발을 빨리 마실 수는 있지만 티스푼으로 천천히 마시면 취기가 올라와 다 마시기 어렵습니다.

 

이처럼 호흡을 가늘고 길게 호흡하면 고농도의 산소를 흡수 할 수 있으며 길게 뱉는 호흡을 통해 피부의 84000기공이 열려 피부호흡이 일어나 피부가 고와지며 각종 피부병이 완치됩니다.

 

호흡이 고요해 지면 삼매경에 들며 입안에는 상큼한 침 옥침이 고여지고 이 옥침이 위를 튼튼히 하고 맑고 밝은 기운으로 지혜의 문이 열리고 무병장수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련에는 바른 자세가 기본이다

 

호흡과 수련을 하기 위해서는 자세 역시 중요합니다. 바른 자세에서 바른 행이 나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기혈 흐름에 장애를 일으키고 장기의 기능이 둔화 되어 몸에 이상이 옵니다.

바른 자세는 바른 자세와 편한 자세로 나눕니다. 

제가 어린시절 수련할 때는 특별한 스승이나 참고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책 구하기를 그만두고 스스로 독학을 하며 체득했습니다. 식이요법 역시 매일 아침마다 쌀이나 콩을 씹어서 먹었고 나중에는 현미를 먹었습니다. 그렇게 생식하며 수개월을 보내니 기운이 좋아지고 뻐마디가 제자리를 찾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해보니 사람마다 파장이 다르고 기의 운행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식 수련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가 약한 사람이 있고 기가 강한 사람이 있는 것처럼 그에 맞는 명상과 기치료가 적용되어야 합니다.”

선사는 계속해서 기와 명상, 식이요법 등에 대해 설명했고 이어서 서양에서도 대체의학이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 강조했다.

서양 국가들에서 점점 더 많은 수의 사람들이 의학적 치료의 일부로 대체의학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1997, 미국인들은 대체의학 요법사에게 62,900만 회 이상의 방문을 했고, 이는 1990년 이래로 47%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 수치는 같은 해에 모든 1차 치료의사를 방문한 38,600만 회를 상당히 초과합니다. 2007년에는, 18세 이상 미국인의 38%가 어떤 형태의 대체의학을 이용했습니다. 사람들이 대체의학 요법을 찾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상태는 근골격계 문제(: 만성 요통, 경부통 또는 관절통), 불안감,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코감기 또는 기침감기,두통,수면 문제, 아토피 등 피부염, 그밖에 암 등 목숨을 위협하는 질병에 직면한 많은 사람들은 특히 말기에 전통적 치료가 거의 희망을 제공하지 못할 때 대체요법을 찾고 있습니다.”


명상이나 기수련은 집보다 산에서 하는게 효과가 좋다


선사는 명상이나 기수련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시간이 허락한다면 집보다는 산이나 조용한 암자에서 하기를 권한다.

외국인들도 한국의 기치료나 명상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부러 한국의 산이나 암자를 찾아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수련을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생활상의 이유로 그러지 못하는 실정이 안타깝습니다. 저는 좀 더 멀리 보고 자신의 건강이나 가족의 건강을 위한다면 적어도 한두달은 심산유곡에서 기수련이나 명상을 하길 권합니다. 물론 시간이나 환경이 허락해야겠지요.”

산에서 하게되면 무엇보다 우주의 파장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마음의 안정을 가져와 효과가 크다. 여기에 좋은 스승을 만나야 한다. 그래야 정확하게 배우고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치료를 통해 앞서 말한 여러 가지 난치병을 치료하고 정신병도 낫게 할 수있다.

선사는 기치료란 막혀 있는 기혈을 뚫어주고 기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나쁜 독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면 모세혈관이 살아나고 해독이 잘 되기 때문에 면역력이 강화되고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다.

또한 체온이 상승하면서 건강해진다.

선사에게 그동안 수행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냐고 물어보았다.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생사를 넘나들때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런시간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기의 운행 원리를 깨달았고 내 병도 내가 알아서 고칠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선사는 수행자는 스스로 자기의 병을 고칠 수 있어야 하고 결국 수행을 완성하면 그렇게 된다고 말했다.


인성교육과 정신교육 병행해야 한다


그렇다면 수행은 어떻게 해야 할까? 선사에게 답을 구했다.

인성교육과 정신교육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사람한테 가장 중요한 것은 행복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행복하려면 무엇보다 감각이 살아있어야 하지요. 만약 감각이 죽으면 아무것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면 즐거움을 맛볼수 없기 때문에 행복할 수 없습니다. 살아있는 것은 느끼는 것이고 죽으면 느끼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단식 후 흰 죽을 먹으면 쌀의 맛과 향이 그대로 내 몸에 전달되는 것이죠. 혼자서 수행하는 것은 소를 길들이는 것과 같이 힘들고 고통 스럽지만 결과는 아주 좋습니다. 자기 절제를 통해 단식에 성공하고 모든 감각 기관이 다시 살아나면 그전에 느끼지 못한 사소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됩니다. 행복은 그때부터 시작됩니다.”

우리가 물질과 눈앞의 즐거움만 쫒다보면 점점 몸과 마음이 병들어가게 되는데 그것을 알게 되면 이미 늦는 것입니다. 대부분 공황장애나 우울증 등이 심해져서 자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감각이 살아나고 작은 즐거움을 깨닫게 되면 뇌세포가 건강해지면서 삶의 의지가 커집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되고 몸과 마음이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더욱 자신감을 되찾게 됩니다.

선사는 끝으로 자신이 30년 넘게 수행해 온 결과물을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앞으로 국제 힐링센터를 중국과 한국에 세울 계획이라는 포부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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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기누설...“명상과 기수련으로 심신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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