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Course1. '똥슬마을'에서 시골생활 체험(Real life in Dongshih)

(대만 시골마을의 이국적인 광경에 따뜻한 인정을 더하다.)

 

   
조경이 참 아름다운 동슬마을과 푸즈강.
첨단화 된 도시에서 바쁜 일상에 지쳐가는 현대인에게 이곳 '동슬마을'은 매력적인 광관명소이다. 푸지(Puzi)강을 품은 '똥슬마을'은 한국 시골마을의 따뜻한 인정과 대만의 이국적인 풍경이 어우러져 색다른 묘미를 선사한다. 열대나무들이 우거진 이 시골마을에서 우리 고향의 따뜻함과 편안함을 느끼는 순간 '똥슬마을'은 또 다른 고향이 되어 우리마음 속에 자리잡을 것이다.

 

   
한가롭고 평화로운 동슬마을.
'동슬마을'은 한국의 시골마을처럼 젊은이들이 도시로 빠져나가서 마을주민의 대부분이 노년층이다. 그러나 '동슬마을'의 어르신들은 매우 활동적이고 적극적이다. 이 때문에 마을의 어르신들은 작은 시골마을에 불과했던 '똥슬마을'의 장점을 살려 관광지로 만들기 시작했고 수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았다. 덕분에 '똥슬마을'은 다른 시골마을과 달리 매력적인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동슬마을 체험 코스

▶위치 : South Taiwan, chiayi현, Puzi시, 동슬마을

▶인원 : 10~20명

▶가격 : 1인당 NT 2500▶기간 : 1박 2일

▶주요 활동

1. 용머리 배 타기 : 용머리 배 타기는 대만의 전통적인 활동이다. 직접 용머리 배의 노를 저으며 푸지(Puzi)강 곳곳을 누벼보자!

   
용선을 타고 푸즈강을 누비자!

 

2. 소 마차 타보기 : '소 달구지'를 아는가? 이곳에서는 예전 한국 시골마을에서 볼 수 있었던 소 달구지와 비슷한 소 마차가 있다. 힘이 센 소가 이끄는 마차에 타고 동슬마을의 아름다운 광경을 구경하자!

   
힘센 소마차를 타고 동슬마을 일주.

 

3. 푸지(Puzi)시의 문화를 관광 : 동슬마을이 속해있는 푸지시는 대만 전통 자수로 유명하다. (동슬마을 체험코스를 신청한다면 자수체험도 할 수 있다) 푸지시의 자수 박물관에서 대만의 전통자수를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자!

   
점포 안이 대만 전통 자수들로 화려하다.

 

'철없는 몽상가'의 추천 동슬 마을 코스!

1. '동슬마을'의 '촨쯔토우예술촌'에서 숙박을 할 수 있다. 이곳은 집의 삼면이 벽으로 감싸여 있는 대만 전통 가옥형태로 지어졌으며 숙박을 하는 동안 대만의 전통 무속신앙과 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 시골마을 특유의 소박함을 지니고 있지만 여행자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굴 구이와 차를 제공한다. '동슬마을'은 해안가에 위치하기 때문에 굴이 풍요롭고 맛도 뛰어나다. 숙박비는 2인 기준 하루에 1만 4000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하다.

   
비교적 깔끔하고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신선하고 알찬 굴구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2. 숙박을 해결했다면 '촨쯔토우예술촌' 가까이에 있는 '티엔마마' 식당을 방문하여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대만의 전통음식을 다양하고 풍요롭게 제공한다. 해안가에 위치하기 때문에 싱싱한 새우와 굴을 재료로 한 음식이 아주 일품이다. 한국인에게는 특별히 김치와 깍두기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약간 달콤하지만 맛있다. 10인 기준 8만원 정도면 대만 전통 음식을 마음껏 적을 수 있다.

   
푸짐한 동슬지역 대표 음식! 한국인이가면 달다한 김치랑 깍두기로 무료도 제공해 준다.

 

3. 이 마을에는 대만 제2의 땅콩공장이 있다. 이곳에는 땅콩으로 만든 다양한 가공품들이 많다. 땅콩빵에서 땅공국수까지 수 많은 제품들이 여행객의 눈길을 끌어 관광상품으로 인기가 좋다. 땅콩 공장을 직접 관광할 수도 있다.

   
다양한 땅콩 가공품들을 판다. 값도 저렴하다.
   
열심히 땅콩을손질하시는 아주머니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이여! 배낭 한가득 대만을 담아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